덤웨이 업계에서 알고있는 15명의 사람들

덤웨이트 2car 설치방식 (경기 용인)

위의 현장은 용인에 위치 했으며 업체측에서 건물을 통으로 임차하시어 레스토랑을 하실 예정 이시랍니다.구조물은 8층 5층 9층 구조로 되어 있고 각층 80평씩이라서 덤웨이터 사용량이 꽤나 많을것으로 전망 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5층짜리 2대 5층짜리 8대 붙여서 놓기로 확정 하셨어요 9층짜리 4대를 원하셨으나 6층짜리 5층짜리 권하여 드렸습니다. 보통은 주방이 2층일 경우 덤웨이터 6대가 커버하는 3층의 면적은 30~40평 정도 됩니다. 적정히 조정하셔서 3스탑 3대 2스탑 6대로 최종 결정 하셨습니다.이따금 덤웨이터를 언제쯤 설치하는게 공정에 도움되시냐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희는 주방 설비공사 들어가기 6일전에는 발주 넣으시라 말씀 드릴 것이다 이유는 주방바닥 구배 잡아서 타이루 까지 다 완성 했는데 저러할 때 저희가 들어가 바닥에 앙카 박고 뭐하고 자칫 급수나 오수관 건드릴수도 있고 덤웨이터 주변으로 벽체 천장 바닥 마감 공정들도 애매해 지시기에 빨리빨리 공사초기에 하시라 말씀 드리고 있을 것입니다. 덤웨이터 규격 및 사양적재사이즈 : 가로600 세로600 높이600 mm적재중량 : 50kg종류 : 8층 일방형 2스탑 5대 + 6층 일방형 3스탑 2대 병렬시공 (총 4대)철탑 http://www.bbc.co.uk/search?q=덤웨이터 : 3층형 6400 + 9층형 9100mm시공시간 : 4일주요부품 : 이태리산 권상기 + 국산 아연철탑 + 국산 도어 및 카 (현대제철 SUS 304) + 국산 기타부품그들 : 가정용 220v 단상 (인버터 제어)로프 : 카 - 무게추 1:1 로핑 (국산 2중 와이어 로프)리미트 : 목적층 감속후 정지 구성 (9mm 착상오류)제어 : VVVF (전압 및 주파수 제어)소비전력 : 0.8 kw안전장치 : 인터락(개문발차 방지 + 운행중 도어잠김) , 과부하 모터보호 , 비상정지 , 등등운행방식 : 엘리베이터 방식 (윈치방법 아님)   

5층에서 본 바닥 및 천장 타공 음식리프트 형태7층 바닥은 2000*900 타공 9층 바닥은 1000*900 으로 업체측에서 동네 철거업체를 통하여 타공 해두셨습니다. 때때로 구멍 주변에 미리 벽체를 세워 두는 현장이 있는데요 최소 2면은 남겨 두셔야 설치가 가능 합니다. 부득이 하게 정면 1면만 남겨 두실 경우에는 꼭 상담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위의 현장은 덤웨이터 선설치 후마감의 형태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820 * 740 베이스 위로 철탑 조립중 입니다. 사다리 형태의 철탑을 공장서 앞서 용접을 해오고 현장에서 체결합니다. 완성되면 각층 슬라브에 앙카 및 용접고정 하면 짱짱해 집니다. 저희는 현장용접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공장에서 대부분을 제작을 해옵니다. 그러므로 각이 딱딱 맞아 떨어지며 현장 시공시간이 1층짜리 기준 8일로 짧습니다. 그런가하면 안그래도 단순한 현장에서 자재 잔뜩 쌓아두고 몇일씩 일일이 용접을 하지 않으므로 복잡하지 않고 조용하고 용접불꽃도 거의 튀기질 않습니다. ​.

덤웨이터 철탑이 9층 바닥까지 올라왔습니다. 7층 철탑을 세우고 가대를 체결하여 2층으로 올라갑니다.​.

철탑 완성후 2층에서 내려다 본 형태 입니다. 저희 철탑에는 덤웨이터 부품 장착에 필요한 브라켓 및 구멍들을 공장에서 앞서 만들어 오기때문에 현장 근로자의 시공실수로 인한 에러가 거의 없습니다.​.

드디어 완성한 2층 철탑 모습 그때부터 철탑위치 고객 컨펌후 5층바닥 9층 슬라브 5층 슬라브 기타 등등에 앙카 및 용접고정을 하면 됩니다.​.

3층 지나면서 한컷 // 좌측의 철탑 내부도 2층 2스탑 짜리가 설치되고 우측에는 1층 3스탑 짜리가 설치됩니다. 즉 층이다른 3대 입니다.​.  

​고객사의 철탑위치 컨펌후 레이저를 띄우며 철탑 고정해 가는중 입니다. // 철탑은 부식에 심한 아연도금관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높습니다.​.

그때부터 가볍지 않은 자재들을 8층 및 8층으로 옮겨야 합니다. 바로 앞에 나올 수 있는 것이 이태리산 권상기 입니다. 입구 턱위에는 웨이트(무게추)가 있습니다. ​.

부품을 옮장비 위하여 운반용 윈치모터를 들고 4층으로 다시 올라온 상황​.

image